자주묻는 질문

HOME>고객센터>자주묻는 질문

  • 주문한 상품을 어떻게 취소하나요?
  • 입금대기, 결제완료 상태에서는 마이아자>주문/배송조회 메뉴에서 취소사유 입력 후, 즉시 취소가 가능합니다.

     

    배송준비, 배송중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를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 주문한 상품이 취소 접수 되었는지 어디서 확인하나요?
  • 마이아자>주문/배송조회 메뉴에서 취소 완료 여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여러 상품을 한꺼번에 주문했는데, 부분취소가 가능한가요?
  • 주문 후 배송 전 단계인 '입금대기' 또는 '결제완료' 단계인 경우에는 부분취소가 불가합니다.

    상품 수령 후 아자몰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아자 > 주문/배송조회]에서 해당 주문건 선택 후 부분 취소를 하고자 하는 상품을 반품/교환 신청 해 주시면 됩니다.

  • 신용카드 결제하고 주문 취소를 했는데 환불은 언제 되나요?
  • 환불은 취소완료 후 약 3~5 영업일 후 해당 카드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신용카드 승인취소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 카드 승인취소 내역은 취소완료 후, 3~5 영업일 후 해당 카드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환불 기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카드사로 문의 바랍니다. 

  • 체크카드 결제하고 주문 취소를 했는데 환불은 언제 되나요?
  • 체크카드로 결제한 주문 건을 취소하는 경우, 출금된 계좌로 2~3 영업일 내 환불됩니다.
  • 가상계좌로 입금하고 주문 취소를 했는데 환불은 언제 되나요?
  • 가상계좌로 결제한 주문 건을 취소하는 경우, 입력하신 환불계좌로 1~2 영업일 이내 환불됩니다.
  • 다른 사람 명의의 계좌로 환불 받을 수 있나요?
  • 고객님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주문 취소를 했는데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되었습니다.
  • 우선 주문이 취소되었음에도 대금 청구가 된 점 사과드립니다.

     

    신용카드 취소의 경우 카드사에 따라 3~5 영업일이 소요되어 카드 취소가 진행되는 시점이 카드사의 청구작업 기간인 경우 청구될 수 있습니다.

    현재 전산상에는 취소 처리 완료된 것으로 확인되므로 번거로우시더라도 카드사를 통해 신용카드 취소가 되었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만약 이미 카드 대금이 인출된 경우에는 카드사 정책에 따라 일부 부분 환불되거나 익월 카드 대금에서 차감 처리 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주문을 취소할 때, 선결제한 배송비는 같이 취소가 되나요?
  • 주문한 상품을 전체 취소하는 경우, 선결제한 배송비는 함께 환불됩니다.

     

    , 부분 취소하여 추가 배송비가 발생하는 경우 취소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부담하며 고객님 책임 사유라면 환불금액에서 추가 배송비가 차감된 후 환불됩니다. 

  • 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현금으로 환불 받을 수 있나요?
  • 신용카드로 결제 후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 카드 승인내역을 취소하는 방법으로 환불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현금으로 환불해드리지 않습니다. 

  • 단순변심으로 교환 또는 반품 시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 상품불량 이외 사이즈, 색상교환 등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반품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입니다.

    반품/교환 시 대표 유의사항
     - 상품에 따라 TAG, BOX, 라벨, 포장 등의 훼손이나 구성품, 사은품 누락, 수선, 세탁, 폐기 후에는 반품 불가

    ※ 상품에 따라 취소/교환/반품의 기준이 다르니, 자세한 사항은 상품 상세설명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환불 금액은 어떤 기준으로 산정이 되나요?
  • 주문취소/반품 등에 의한 환불 안내입니다.



    -
    주문 시 결제수단과 같은 방법으로 환불처리됩니다.

    -
    고객 변심에 의한 부분취소 및 반품 배송비는 소비자 부담입니다.

    -
    고객 변심에 의한 발생되는 교환 배송비는 별도 입금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 상품을 반품할 때, 제가 이용하는 택배로 보내도 되나요?
  • 고객센터 또는 판매자와 협의 없이 타 배송업체로 반품하는 경우 반송처리될 수 있으며, 이때 추가 발생된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보다 빠른 반품 처리를 위해 판매자가 이용중인 배송업체를 통해 반송 부탁드립니다.
  • 반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상품 배송완료 후 반품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
    로그인 > 마이아자 > 주문/배송조회 메뉴에서 "반품신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반품이 가능합니다.
     
    , 신선 식품의 경우 단순변심으로의 반품은 불가합니다.


    -
    상품 수거지가 수령지와 상이한 경우, 수거지 주소를 반품신청 시 작성해주세요.
     

  • 교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상품 배송완료 후 교환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
    로그인 > 마이아자 > 주문/배송조회 메뉴에서 "교환신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상품 수거지가 수령지와 상이한 경우, 수거지 주소를 교환신청 시 작성해주세요.
     

  • 반품/교환 배송비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 고객측 사유로 반품/교환 배송비가 발생할 경우 반품/교환 신청 시 안내된 금액을 지정된 계좌로 입금 하시면 됩니다.
  • 무료로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 시, 반품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 배송된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아자몰에서 제공한 정보와 다른 경우, 반품비 부담 없이 무료 반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매자 단순변심의 경우에는 배송비를 포함한 반품비용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반품비용은 반품 신청 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교환 받을 주소지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 교환 신청 시 "교환 상품 배송지"에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어떤 경우에 상품의 교환/반품이 되지 않나요?
  • 상품에 따라 교환/반품 조건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내용은 구매한 상품페이지 내 배송/교환/ 반품 안내 혹은 고객센터(☎1544-8844)로 문의 바랍니다.

     

    단, 상품의 하자시 교환/ 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 애터미아자 대표자 : 한경수 충청남도 공주시 한적2길 52-101 4층
    사업자등록번호 : 417-86-00478 사업자정보확인 통신판매업신고 : 2019-충남공주-0010호
    고객센터 : 1544-8844 FAX : 041-422-2209 Email : help@atomyaza.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신충연 (help@atomyaza.com)

    애터미아자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사이트의 일체의 정보, 콘텐츠 및 UI등을 상업적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Copyright ⓒ 애터미아자 All rights reserved.

  • 에스크로 구매안전서비스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으로 5만원이상 결제시 구매자가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상대상 : 미배송, 반품/환불거부, 쇼핑몰부도

    서비스 가입사실 확인

제품안전정보센터,KATS